페이게이트, 온라인 투자연계 금융법 시행에 따른 세이퍼트 세미나 성황리 개최

페이게이트 박정우사무국장©Blockstar DB

페이게이트가 18일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법 시행에 따른 세이퍼트 세미나’ 에 대한 주제로 개최했다.

​박소영 대표의 개회사와 함께 윤순록 이사의 온라인 투자연계 금융법 개요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다음으로, 박정우 사무국장의 업무 추진 상황에 있어서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업의 모범 안내서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그는 업무 추진 계획에 있어서 추진단 조합원 추가 가입 검토는 현재 3~4개 사 가입 희망 의사전달 그리고 업무가 완료되는 대로 금융 당국과 상의 검토 중이며 검토를 추진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페이게이트 이동산 이사는 △투자 한도 △차입자 확인 △ S.Point 시스템 △원리금 수취권 △의사 확인 △빌바오 공시 지원 포탈 △예치기관△정보 보안 및 자금세탁방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 이사는 자기계산 투자에 대하여 있어서 한도 및 제한을 강조했고 연체율 10% 초과 시 자기계산 투자와 원리금 수취권 매매 시 자기계산 투자는 불가하다고 말했다. 상품정보관리에 있어서는 연체율 계산, 연체율 단계별 주요사항, 담보 정보 그리고 표준 상품정보 관리 데이터 셋 개발에 대하여 발표했다.

​한편, 행사 종료 후 참석자들 간 네트워킹이 이어졌으며 P2P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