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신한DS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공동개발

한컴위드
출처=한컴위드

한컴위드는 신한금융그룹 IT서비스 계열사 신한DS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공동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발표했다.

​양사는 최근 부동산, 채권, 유가증권, 증명서, 마일리지 등 다양한 형태의 ‘자산(Asset)’들이 디지털화 되고, 디지털 자산에 대한 거래 및 관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주목했다.

​이번에 개발하는 플랫폼은 한컴위드가 자체 개발한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와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발될 예정이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디지털 자산의 제도화와 거래 활성화에 대비해 시장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플랫폼 구축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며, “한컴위드가 보유한 블록체인과 보안 솔루션은 디지털 자산 거래에 신뢰를 부여하는 기반 기술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과 접목해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위드는 한컴오피스 2020에 문서 진본 확인 서비스를 탑재하고, 블록체인 기반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출시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