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이하 ‘TGV’)가 1억4600만달러 규모의 후속 펀드(Follow On Fund) ‘TGV4 플러스(TGV4 Plus)’를 1차 마감했다고 15일 발표했다.
TGV4 플러스 후속 펀드는 펀드와 투자 위원회를 운영하는 15명의 무한 책임 파트너(General Parters, GP) 그룹을 두고 있으며 6200만달러 이상을 펀드에 투입한다. 총 GP 약정 금액은 GP 한 명당 평균 400만달러가 넘어 전체 펀드 규모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펀드의 첫 번째 자금 요청(capital call)은 전액 처리됐다.
TGV4 플러스 기본 펀드의 투자 대상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열정적으로 이끄는 전 세계 창업가로 주요 투자 지역은 북미, 유럽 및 아시아의 20개 도시다. 펀드는 주로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금융 서비스, 인프라 및 데이터 분석·인공 지능(AI)의 3가지 분야에서 후기 단계의 시리즈 A, B 및 C에 해당하는 웹3(Web3) 업체에 집중한다. ‘슈퍼 엔젤(super angels)’로 이뤄진 국제적 그룹이 구성한 TGV4 플러스의 유한 책임 파트너(LP)에는 기업가, 비즈니스 엔젤(business angels), 패밀리 오피스 및 기관 투자자가 포진해 있다.
이 펀드는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샌드박스(The Sandbox), 포지(Forge), 코인하우스(Coinhouse), GCEX, 크로니클드(Chronicled) 등 일부 앞서가는 웹3 업체에 대한 투자를 완료했다.
새로운 후속 펀드는 엄선된 TGV4 플러스 기본 펀드 투자 대상 업체에 자본의 대부분을 투자하는 데 주력한다. 또 기회에 따라 다른 후기 단계 웹3 업체에 투자할 가능성도 있다.
프레드릭 아돌프슨(Fredrik Adolfsson) GP는 “기본 펀드가 크게 성공했지만, 웹3는 아직 시작 단계에 불과하다. 우리는 초기 투자업체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믿고 있으며 후속 펀드를 통해 파트너사들이 이러한 회사에 더 많이 투자할 기회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콘래드 바브루치(Konrad Wawruch) GP는 “우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최고의 기업들은 몇 년에 걸쳐 성장한 이후 사세를 더 확장할 방법을 찾고 있다. 많은 성장 펀드가 투자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시기에 우리는 출발선에서 후속 펀드를 통해 이들을 돕고 지원하려 한다”고 말했다.
제임스 림(James Lim) GP는 “4개월이라는 기록적인 시간에 자금을 조달했으며 시장 조정 중인 지금이 투자의 최적기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승자가 누구인지 더 명확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규모 GP 약정과 첫 번째 자금을 매우 신속하게 투입하면서 우리 투자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신뢰를 쌓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TGV는 분산형 웹3 사용 사례를 파악하고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열정적으로 운영하는 전 세계 창업가들에게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