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옥텟, 이더리움 머지(Merge) 지원 완료옥텟 고객사, 자동으로 머지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이더리움 체인의 ‘머지(Merge)’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9월 중으로 예정된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는 기존 작업 증명(PoW) 방식이었던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분 증명(PoS)으로 전환하는 내용이다. 그동안 이더리움 채굴을 위해선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채굴자들이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이용해 복잡한 방정식을 풀어야 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PoS로 바뀌면 각자 보유한 지분율에 따라서 거래 내역을 검증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된다. 

옥텟은 테스트넷 업데이트를 완료했고 뒤이어 9월 중하순에 메인넷 업데이트를 계획중에 있다. 고객사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비스 무중단 형태로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옥텟은 지난 8월 11일자로 Goerli 테스트넷과 관련한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바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도 적용 할 예정이다. 고객사는 머지에 대한 별도의 대응 없이도 옥텟을 통해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 운영이 가능해졌다.

헥슬란트 옥텟 담당자는 “옥텟은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주요 하드포크체인들을 발빠르게 지원한다. 고객사들이 옥텟을 통해 개발 리소스를 줄이고, 비즈니스를 한단계 더 고도화 할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밝혔다.

또한 옥텟은 이더리움 머지 업데이트로 인해 발생하는 ETHW 하드포크 체인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옥텟은 국내 최대 25개에 달하는 메인넷 지갑 기술을 제공하고 있고 단 한 번의 보안 사고 없이 안전하게 고객사 보호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8월 가상자산 지갑 인프라 서비스 중 최초로 ISMS 인증을 획득하였고 국내 가상자산사업자의 40% 이상이 옥텟을 통해 가상자산 서비스 운영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