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옥텟, 국내 최초 이더리움 계열 메인넷 통합…단일 주소 멀티 체인 입출금 가능해져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는 2일 이더리움 계열 지갑 주소(EVM)를 단일 주소로 통합하는 기술을 옥텟 내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헥슬란트가 상용화한 EVM 단일 주소 기능은 이더리움 기반의 메인넷 폴리곤, 바이낸스스마트체인, 폴리곤 등 각기 다른 체인을 1개의 주소체계로 통합하는 것을 뜻한다. 

EVM은 이더리움 가상 머신(Ethereum Virtual Machine)의 줄임말로, 이더리움 계열의 메인넷은 지갑 주소 체계가 동일하기에 사실상 메인넷마다

지갑을 별도로 생성할 필요가 없다. 다만 안전한 입출금 관리를 위해 대부분의 거래소, 지갑 서비스들은 별도의 지갑 주소 생성을 지원했다. 

헥슬란트는 이런 지갑 개발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원천적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인프라를 제공하여 옥텟 확장성을 더욱 강화시킨다는 목적이다.

헥슬란트는 본 기술을 Web3 기업, 특히 게임 기업에 특화된 기능이 될 것이라 내다봤다.

게임 팁들은 기존의 메인넷마다 지갑을 생성했던 방식과 다르게 별도의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고 1개의 지갑 주소로 여러 메인넷을 지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헥슬란트 박인수 CTO는 “메인넷에 대한 디앱팀들의 의존도는 높아지고 있다”며 “EVM 계열 지갑의 통합을 통해 사용성

디앱팀의 운영 안정성을 확보한 지갑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