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찾은 조성욱 공정위원장 “로켓배송 마스크·손세정제 가격 동결, 구매수량 제한”

조성욱
출처=공정거래위원회

6일 온라인쇼핑몰 쿠팡의 서울 송파구 본사를 방문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관련 생필품의 판매 상황을 점검했다.

​쿠팡은 먼저 이번 코로나사태로 인해 특히 소비자의 보건·위생상품 주문이 폭등한 반면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는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어 자체적인 점검을 통해 입점판매업체들의 부당행위에 대해 해당 물품의 판매중지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온라인에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관련 상품의 수급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온라인 판매업체들의 노력을 당부했다.쿠팡측은 이번 사태로 보건·위생상품 주문이 폭등했지만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다는 애로 사항을 전달했다.

​입점 판매업체들의 부당 행위를 막기 위한 자체 규율조치도 소개했다. 쿠팡은 자체 점검에서 업체들이 소비자 주문을 일방적으로 취소하고 비정상적으로 가격을 높여 판매하거나 마스크 끼워 팔기 등 부당행위를 발견할 경우 판매 중지 등 조치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마스크·손세정제 구입 부담을 줄이기 위해 로켓배송을 통해 직접 판매하는 마스크와 손세정제 가격을 동결하고 1인당 구매수량을 제한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