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코스모코인'(COSM)을 상장 폐지한다고 밝혔다. 이유로는 거래 지속성과 최소한의 거래량 미달로 투자자의 피해가 우려된다는 점에서 코스모 코인을 폐지한다고 밝혔다.
이 애플리케이션(디앱)으로 꼽히는 뷰티 블록체인 코스모 체인의 암호화폐로 카카오의 대표 블록체인 앱이다.
지난 2개월간 코스모 체인 측의 별다른 조치가 이뤄지지 않자 코인원은’유의 종목 지정 사유의 미해소’를 이유로 코스모코인 상장 폐지를 결정했다.
오는 1월 31일 오후 3시 기점으로 종료된다. 이에따라 투자자는 오는 31일까지 코스모코인을 매도하거나 타 거래사이트(업비트 등)로 옮겨야 한다.
한편, 코스모체인 측은 이번 상장 폐지 건에 대해 “암호화폐 무상지급(에어드롭)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 유입과 거래량을 발생 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나 거래량이 늘지 않았으며 대책 협의 과정에서 코인원이 유예기간을 제공해준 점을 감사히 생각한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게발사의 경영상황을 공시하는 플랫폼 ‘쟁글’측은 “코인원 내 코스모코인 물량은 전체 거래량의 7%밖에 되지않는다”며 자사 토큰 소각과 매입 등을 통해 일정수준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있어 지켜봐야 하는 상태”라고 분석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