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블록체인 개발사 람다256, 80억 원 투자 유치

© 람다256/박재현 대표

블록체인 연구 자회사 람다256은 우리기술투자, 종근당홀딩스, 야놀자 등으로부터 총 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두나무 블록체인 자회사 람다256은 자체 개발한 BaaS(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를 운영 중이다. 블록체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개발과 운영상 어려움을 해결하는 게 핵심 목표다.

루니버스는 현재 700여 고객사들이 사용 중이다. 인도네시아 루피아 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가치안정화폐) 프로젝트 IDRT를 비롯해 야놀자와 신세계면세점 등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마일리지 통합서비스 ‘밀크’, 종근당과 메가존이 참여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HAU’ 등이 대표적이다.

람다256 시리즈A 투자에 참여한 야놀자와 종근당은 BaaS 기반으로 운영되는 ‘루니버스 DID(블록체인 기반 신원식별)’ 등의 응용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는 파트너사이기도 하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는 연평균 약 40% 성장하고 있고 2027년 25조 규모의 큰 시장”이라며 “국내 각 분야를 대표하는 투자자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회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