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코로나19 종식까지 ‘비짓미(VisitMe) 전자방명록 서비스’ 무상 지원 캠페인 진행

©아이콘루프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비짓미(VisitMe, ) 전자방명록 서비스’ 무상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콘루프가 무상 지원하는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는 기존에 수기로 작성해 왔던 방문자 명부를 디지털화하는 QR전자명부 서비스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업장에 비치된 QR코드 촬영만으로 간단하게 방명록을 기록할 수 있다. 수기 방명록과 달리 각자의 휴대폰 단말기를 활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작성자 간 개인정보 유출 염려가 없고 펜 등의 감염 매개체 공유 문제로부터 자유로우며, 디지털화된 출입 이력을 바탕으로 확진자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이 가능해 최근 코로나19로 강화된 출입 방역에 최적화된 서비스이다.

아이콘루프는 국내에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시점까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전국의 모든 빌딩 및 업장을 대상으로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를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출입명부 작성 권유 등의 방역 지침에 신속히 대응하기 어려운 소규모 업장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 등의 시스템 정착은 코로나19 극복을 넘어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에 있어서도 중요한 의미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며, “아이콘루프는 믿을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GS25 의정레쉬빌점, FIESTA7, 이레알찬정형외과, 레아주서울피부과의원, 젤성형외과의원 등 서울 주요 상권인 강남, 압구정, 홍대 및 경기 지역 소재의 편의점, 카페, 병원에서 이미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를 도입해 활용 중이다. 한편, 본 서비스 무상 지원 신청은 아이콘루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