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방역수칙 위반 일곡중앙교회 시설폐쇄 명령

출처=네이버 지도

광주시가 예배 때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은 일곡중앙교회에 대해 시설 폐쇄를 명령했다.

광주시는 북구 일곡중앙교회에 19일까지 시설 폐쇄 행정 명령을 내리고 방역수칙 미이행 여부를 조사해 고발 등 조치를 검토할 방침이라고 4일 밝혔다.

시가 이 교회 폐회로텔레비전(CCTV)을 조사한 결과, 지난달 28일 예배 때 신도들 상당수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고 거리두기도 지키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 출입자 명부도 제대로 작성하지 않는 등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사실도 확인됐다. 일곡중앙교회의 전체 신도는 1500여 명으로, 28일 1·2·3부 예배에 연인원 900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보인다.일곡중앙교회 신도 중 확진자는 지금까지 5명이다. 방역당국이 지난 3일부터 실시중인 진단검사에서 863명은 음성으로 나타났으며 144명은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광주시는 지난달 27일부터 8일간 63명이 양성판정을 받는 등 광륵사·금양오피스텔·광주사랑교회·아가페실버센터·한울요양원 등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이 잇따르자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로 올려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모임과 행사를 전면 금지 조치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