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아동돌봄비 지원금 20만 원 지급…중학생은 추석 이후 15만 원

출처=성남시

오늘 28일부터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구에 1인당 아동특별돌봄 지원금 20만원이 지급된다.

아동특별돌봄 지원금은 신청 없이 사전에 확보된 계좌 등을 통해 일괄 지급돼 신속한 수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지원하는 아동특별돌봄 지원금은 미취학 아동 252만명과 초등학생 280만명 등 총 532만명이 지급 대상이다. 미취학 아동의 경우는 28일 일괄, 초등학생은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정부는 추석 전 지급을 위해 앞서 구축된 전달체계를 활용해 별도의 증빙서류와 신청 절차를 없앴다. 미취학 아동의 경우 기존 아동수당 수급계좌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아동 1인당 20만 원이 일괄 지급된다. 지급대상 보호자에게는 지급 전·후 안내문자를 발송해 개별 안내가 이뤄질 전망이다.

초등학생 아동에게는 스쿨뱅킹 계좌 등으로 1인당 20만원이 지급된다. 학생·학부모는 별도 신청 없이 가정통신문, 문자 등으로 안내를 받고 반대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로 판단해 지급할 계획이다.

13~15세 중학생 학령기 아동에 대한 비대면 학습지원금 15만원은 사전안내·동의 및 대상자 확정 등을 거쳐 10월 초에 지급할 예정이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