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 도입

토카막 네트워크는 오라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체인링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을 도입한다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라클 문제의 해소를 위해 체인링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을 도입한다.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는 누구나 쉽게 레이어 2를 구축해 디앱을 만들 수 있도록 디앱 구현에 필요한 핵심 인프라인 체인링크의 오라클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에서 말하는 오라클은 블록체인 밖 데이터를 블록체인 안으로 가져오는 것을 뜻한다. 블록체인에서 오라클이 중요한 건 한 번 기록되면 변경할 수 없는 불변성 및 이용자와 시스템 수의 괴리에서 발생하는 보안 문제를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며, 이를 해소하지 못했을 때 오라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체인링크는 하이브리드 스마트 콘트랙트를 지원하는 업계 표준 오라클 네트워크다. 특히 디앱 개발자에게 가장 큰 규모의 고품질의 데이터 소스를 제공하고, 오프체인 연산의 보안성을 보장하는 강점이 있다. 현재 Synthetix, dYdX, Aave 등 여러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SWIFT와 구글도 이를 활용하고 있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체인링크의 가격 피드(Price Feed) 및 VRF(Verifiable Randomness Feed, 검증할 수 있는 무작위성) 오라클 서비스부터 도입해 스마트 콘트랙트 개발자가 토카막 네트워크에서 직접 고기능의 디앱을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디파이 및 NFT, 게임 등 다양한 디앱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체인링크와 협력 및 오라클 도입은 개발자들에게 가격 피드 연결, 랜덤성 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오프체인 기능을 확대해 궁극적으로 토카막 네트워크에 구축되는 다양한 디앱을 지원할 것”이라며 “프로토콜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면서 체인링크의 추가적인 탈중앙화 서비스를 탐색해 차세대 디파이, NFT, 블록체인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스마트 콘트랙트 개발자를 더 지원할 것”라고 말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