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주말, 집에서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즐기자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4종을 온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다양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온라인 결제로 소비자가 사회적 거리두기와 알뜰 소비를 챙길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로 매진 행렬을 이은 서울사랑상품권을 포함한 ‘지역사랑상품권’부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은 오프라인 QR 결제뿐 아니라 집에서 비대면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자체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할인된 가격에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모바일 형태로 발행하는 지역으로는 서울, 경남, 강원이 대표적이다. 특히 서울사랑상품권은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며 동시에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 소비도 지원하는 11개 배달 앱에서 사용할 수 있고, 대표 앱으로 △페이코 △띵동 △위메프오 등이 있다.

1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강원상품권은 △강원마트 △춘천몰 △횡성몰 등 강원지역 온라인 쇼핑몰 15개와 강원도 공공배달앱 ‘일단시켜’에서 다양한 현지 특산물을 결제하기에 유용하다. 또한 경상남도에서도 지역사랑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며 ‘e경남몰’ 등 온라인 쇼핑몰과 배달 앱에서 사용할 수 있어 알뜰한 배달 소비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물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상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 △위메프오 △놀러와요시장 등 13개 온라인 쇼핑몰 및 배달 앱에서 전통시장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홍삼, 영양제, TV, 제습기 등의 품목도 함께 판매해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한 준비에도 제격이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과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은 농·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된 상품권으로 최대 30%의 구매 할인율을 자랑한다. 갈치, 장어, 전복 등의 여름 제철 수산물과 과일, 한우 등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굿데이와 같은 온라인 몰은 물론 배달 앱 △놀러와요시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농할상품권은 매진된 상태로 추가 발행이 예정돼 있으며, 상품권을 보유한 사람은 사용할 수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최근 강력하게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을 지키는 국민에게 할인된 모바일상품권의 온라인 결제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소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강화된 방역 기준에도 소상공인이 지치지 않고 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제로페이가 착한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결원은 6월 오프라인 가맹점 위주였던 직불 결제를 온라인에서도 가능하게 돕는 ‘온라인 제로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는 쇼핑몰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배달 앱 ‘위메프오’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