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블록체인 지갑 인프라 최초로 ISMS 인증 취득

출처=헥슬란트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헥슬란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가상자산 지갑 인프라 중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증 범위는 블록체인 지갑 솔루션 및 인프라 구축 서비스 ‘옥텟’과 안전한 가상 자산 지갑 ‘토큰뱅크’ 등이다.

헥슬란트는 80개 인증 항목에 추가된 가상자산사업자용 세부점검 56개 항목을 통과함으로써 높은 보안체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사업 안정성을 확보하고 가상자산 사업을 고려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보다 법, 제도화에 맞는 지갑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노진우 헥슬란트 대표는 “특금법 이후 거래소나 지갑 업체들의 사용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시장에 대한 수요는 많지만 정작 관련 대응법이나 기술이 부족한 상황에서 헥슬란트의 서비스들이 고객사의 답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사업을 위한 인증 절차도 추가로 진행중”이라고 덧붙였다. 

옥텟은 국내 최대 20개에 달하는 메인넷 지갑 기술을 제공하고 있고 단 한 번의 보안 사고 없이 안전하게 고객사 보호에 나서고 있다. 특히 국내 지갑 솔루션 중 유일하게 콜드월렛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 나아가 옥텟 내 이더리움 수수료 절감이 가능한 CA(컨트랙트 어카운트)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 효율성 측면에서도 80% 이상 강화했다.

copyright © Blockstar. All Rights Reserved